실내에서도 안심할수 없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공기청정기선택 기준은?
미세먼지부터 생활악취, 대장균까지 제거 가능한 루헨스 공기청정기 "힐링"눈길
추위가한 풀 꺾이며 봄이 다가오지만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따뜻한 날씨와 함께 중국발 황사나 초미세먼지가따라오기 때문이다.
하지만황사에 대한 걱정으로 창문을 걸어닫고 환기를 하지 않는 경우엔 바깥보다 실내공기가 더 나빠질 수 있다. 건축자재, 가구, 벽지, 전자제품등과 일상 생활 중에도 미세먼지와 유해화합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오염된 실내의 공기가 실외 오염물질보다 사람의 폐로 전달 될 확률이 1,00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나며 실내 공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내에서도미세먼지와 유해물질에 대해 안심할 수 없게 되며 공기청정기, 환기 제품 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있다. 이에 각종 가전 기업에서도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있다.
이에공기청정기 선택 시 꼼꼼히 따져봐야 할 몇 가지 항목을 알아봤다.
▲유해물질을 철저히 제거해주는 공기정화 능력과 필터
공기청정기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할 점은 단연 정화 능력과 필터다. 공기 정화 능력이 떨어진다면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제거하지 못해 건강을 지켜주지 못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이므로 필터의 기능은 어떤지, 오염물질을 얼마큼 제거해 주는지 까다롭게 살펴봐야 한다.
루헨스공기청정기 힐링은 프리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의 3단계 정화시스템과 6단게 청정시스템을 적용해 단계에 따라 공기를효과적으로 필터링한다. 각종 큰 먼지, 극초미세먼지, 곰팡이 등 미세한 오염물질과 박테리아, 생활 악취,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고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로 대장균 등의 세균도 제거해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더해 제품 4면 모두에 위치한 6013개의 에어홀이 극초미세먼지를포함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360° 토출 그릴 회전청정 기능으로 공기 순환을 최대화해 넓은 실내 공간도 쾌적하게 공기를 관리할 수 있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아무리 뛰어난 기능을갖췄어도 사용하기에 불편하면 구입 후 사용 빈도가 점점 낮아지다가 곧 "장식용"가구가 되기 십상이다. 루헨스의제품은 4단계 또는 자동으로 풍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램프 색상을 통해 공기청정도를4단계로 표시한다. 가장 청정한 상태부터 오염된 상태까지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색상으로 표시해 실시간으로 실내 오염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 2, 4, 8, 12시간 타이머 설정기능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작동을 멈추도록 미리 설정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취침모드 설정 시에는 바람의 세기와 불빛이최소로 변경돼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이동식 손잡이가 있어 용이하게 위치 이동이 가능하다.
▲표준 규격에 맞는 안전성
전자기기를구입할 때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각종 인증마크가 부착된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폭발이나 유해물질 배출 등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다. 루헨스 공기청정기 힐링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제품 품질 인증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국 공기청정협회에서 발행하는 CA인증마크는 실내공기청정기의 중요한성능인 집진효율, 탈취효율, 소음, 전용면적, 오존발생농도 등을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에 맞게 공인시험기관에서시험한 후 통과된 제품에만 부여하는 마크로, 이 마크가 부여된 제품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더해 루헨스의 제품은 우수한 기능과 편의성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에 3년연속 수상,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